본문 바로가기

IT/Big Data

빅데이터 분석 최근 추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에 대한 화두에 대해서 최근 몇년간 많은 기업들이 어떻게 하면

우리도 빅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사례분서과 내부 스터디 없이

너도 나도 프로젝트를 많이 추진 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아무것도 없고, 오로지 하드웨어 즉 박스만 덩그러니 남게 되었습니다.


여타 프로젝트보다 심하게 실패를 많이 경험 했습니다.

누구도 빅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성공했다고 이야기하는 기업은 없었습니다.

너무 쉽게 새로운 IT 키워드를 받아 들였기때문입니다.


이제 빅데이터 분석은 숨고르기에 들어갔습니다.

실패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해야 성공 할 수 있는지를 다시 돌아보게 되었고

해외 성공 사례와 국내 실패 사례를 스터디 하면서

빅데이터 분석의 포커스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데이터에서 사람이라는것으로

바뀌었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은 적용할 대상 업무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알고리즘을 많이 알고 있다고 성공하는게 아닙니다.

업무를 직접 수행하시는 분들은 현재 사용하는 데이터를 이해하고 있으며

업무가 개선되어 기업 활동에 도움을 주기위해 어떤 결과가 필요, 예측되어야 하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즉 예상되는 결과에 따른 추진 목표를 수립할 수 있다는것입니다.


외부에서 알고리즘 전문가라고해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해당 기업에 꼭 필요한 빅데이터 분석 업무를 추천할 수 없습니다.


업무 지식이 없으니 추측이 안되는겁니다.


그래서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사내에 업무 전문가를 선발하여 성장시키려는 시도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좋은 결과가 나오리라 예측 됩니다.

'IT > Big D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데이터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언어의 특징  (0) 2017.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