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분석 도구들은 그 자체로서 어떠한 가치를 제공해 주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드러난 현상이나 위상
또는 실적 등과 같이 객관적인 정리가 가능한 자료들을 구분하여(분석 도구의 분석 틀에 알맞은 형태로)
정리 함으로써 기업이나 단체의 현재 위상(Current Status)을 파악하게 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기업 성장을 위한 전략이나 문제해결책 수립에 근간을 제공한다.
분석 도구를 활용하는데 있어서 어떠한 우선 순위나 절대적으로 탁월한 분석도구가 존재하는 것은
아니며, 단지 외부 환경이나 내부 환경 또는 산업 전반에 걸친 분석 등과 같이 각 분석도구마다
보다 특화된 영역이 존재할 뿐이다.
그러므로, 상황 분석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분석도구를 선정하여 활용하거나
여러 분석 도구를 혼용하여 분석을 시도하는 것도 필요할 것이다.
*분석도구를 이용하여 예측 모델(Forces Model)을 만들고 검토한다.
특정 산업의 현황을 여러 주변 이해집단에 대한 분석을 통해 판단케 해주는 분석 도구로써,
현재 기업이 속한 산업의 상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구하기 위해 주로 활용 된다.
- 제조 기업에서 생산 예측, 판매 예측, 에러 예측
- 금융/보험 기업에서 서비스 판매 예측, 자산 예측
'IT > Business Intelligen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영전략 이란 무엇인가? (0) | 2017.05.23 |
---|---|
경영전략에 대한 정의 (0) | 2017.05.23 |
빅데이터 시각화 분석 방법 (0) | 2017.03.20 |
MS BI와 Cognos BI 구성 제품의 기능상 비교표 (0) | 2007.12.28 |
Microsoft BI 세미나 (0) | 2007.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