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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Business Intelligence

bsc 관점에서 경영지표 예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제조기업에서 일반적으로 적용하는 경영지표 예시입니다.

각 회사의 특성과 경영환경에 따라 다양한 관점을 선발하고

그에 따른 지표를 추출하면 됩니다.

경영자의 의지와 판단에 따라 반드시 승인과정을 거쳐서 선발해야

문제가 없으며, 임직원 상호간 해당 지표 평가 선발에 대한 필요성이

공감대가 형성 되어야 합니다.


전사 경영 지표 예시

관점

재무 관점

고객 관점

프로세스 관점

학습과 성장

전사
관리지표

 매출액 성장 율
 인 당 매출액
 매출 이익율
 재료비 절감
 경비 절감
 종업원 인 당 소득
 고객 만족도
 고객 유지 율
 고객 확보율
 제품별 매출비중
 고유 Brand 매출 비중
 종업원 만족도
 사원 이직율
 시장 불량 율
 공정 불량 율
 종합 수율
 설비 종합 효율
 납기 준수 율
 긴급오더 충족 율
 신제품 개발 건수
 자체기획 신제품 건수
 석 박사 연구인력 비중
 1인 당 교육시간
 1인 당 제안건수
 특허 출원 건수
 QS 9000 획득여부
 ISO14000 획득여부


영업 관점 지표 예시

관점

재무 관점

고객 관점

프로세스 관점

학습과 성장

전사 지표

 - 매출액 성장 율
 - 1인 당 매출액
 - 매출 이익율
 - 경비 절감
 - 고객 만족도
 - 고객 유지 율
 - 제품별 매출비중
 - 고유 Brand 매출 비중
 - 시장 불량 율
 - 설비 종합 효율
 - 납기 준수 율
 - 긴급오더 충족 율
 - 자체기획 신제품 건수
 - 1인 당 교육시간
 - 1인 당 제안건수

분석 지표
(예시)

 - 매출목표 달성율 (용도,지역별)
 - 공헌이익
   (매출액 - 표준원가 - 판매비 - 회수 이자율)
 - 매출액 대비 공헌이익율
 - 1인당 경비 

 - 고객 만족 지수
 - Buyer지갑 점유율
 - 거래처 유지 율
  (1년내 거래 재개율)
 - 전략제품 판매 비율
 - 고유 Brand 판매 비율
 - 전략지역 판매 액
 - 서비스 응대 횟수

 - 조업도
 - Order 변경/취소율
 - 거래처 방문 시간 및 유효 상담 시간
 - Order 건 수
 - 신규 거래처 개척율
 - 납기 준수율
 - 홍보판촉 방문 횟수
 - 서류 하자 재작업 건 수
 - 거래처 Claim 건수
 - 채권회수기일

 - 고객 DB 구축율
 - 시장조사 횟수
 - 신제품 수집 및 개발의뢰 건 수
 - 제안 채택율
 - 교육시간
 - 마케팅 방안 수립 및 실행 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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